서브비주얼
요양병원을 위한 건강인테리어 솔루션
노년 호흡기 관리와 면역 증강에 필요한 건강인테리어 솔루션
요양병원01
노년 호흡기 관리 나이가 들면 호흡기에도 노화가 찾아온다. 그래서 숨 쉬는 게 힘들어지고, 폐렴·만성폐쇄성 폐질환(COPD) 같은 질병에 잘 걸린다. 노인이라면 호흡기 관리를 잘 해야 오랫동안 건강하게 숨 쉴 수 있다.
요양병원01
노인, 숨 쉬는 데 필요한 에너지 증가 노인이 되면 폐 탄성이 줄고, 흉부 근육 힘이 떨어진다. 폐포의 표면적은 10년에 4%씩 감소하고, 폐포 벽이 얇아져서 모세혈관이 줄어든다. 숨을 충분히 들이마시고 내뱉지 못하기 때문에 잔기량(호흡 시 폐에 남아있는 가스의 양)이 증가한다. 호흡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이다. 70세는 20세에 비해 숨 쉬는 데 20%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호흡이 가쁘고 숨 쉬는 것 자체가 힘들어진다.
요양병원01
호흡기 약해져 질환 발생 위험 높아 폐가 늙으면서 방어기전이 약해지기 때문에 호흡기질환 위험이 올라간다. 외부에서 이물질이 들어왔을 때 이를 내보내는 반사기능이 떨어져 배출이 잘 안 되고, 침입자를 제거하는 대식세포 기능이 약해져 감염이 잘 된다. 그래서 노인에게 가장 문제가 되는 호흡기질환은 폐렴이다. 폐렴은 노인 감염질환 중 가장 흔한 사망원인으로 꼽힌다.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데, 통계청이 발표한 '2017년 사망원인 통계'에 따르면 최근 10년 새 폐렴 사망률은 302.9% 증가했다. COPD 역시 노인이라면 조심해야 한다. 기도가 좁아지고 폐포가 막혀 호흡이 잘 안 되는 병으로, 나이가 들수록 유병률이 점점 올라간다. COPD로 진찰 받는 경우가 1000명당 45~64세에서는 4.17명, 65~74세에서는 8.86명, 75세 이상에서는 10.32명이라는 영국의 보고가 있다.
건강인테리어 솔루션 구성 요소
소금 타일
할로제너레이터
제습기
수 인이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일정 크기의 실내 공간을 친환경 건축 내장 마감재인 소금 타일로 인테리어 시공한 후, 할로제너레이터에서 분사되는 에어로졸 형태의 미세한 순수 소금을 흡입하여 순수 소금이 가지고 있는 호흡기와 면역에 유익한 효능을 통해 노년 호흡기 관리와 면역 증강을 도모할 수 있는 건강인테리어 솔루션 [참고] 헬스 조선